탈세 연예인 송모씨 누구...? ‘3년간 25억원 이상 탈루’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4-08-19 12:34:58
'톱스타 탈세', '탈세 연예인', '톱스타 여배우 탈세', '세금 탈루'

톱스타 여배우 S양이 지난 3년 동안 25억 원이 넘는 세금을 탈루한 사실이 밝혀졌다.

18일 오전 한 매체에 따르면 톱스타 S양은 종합소득세 등을 신고하면서 55억 원 상당을 영수증이나 증빙서류 하나 없이 신고했다 국세청에 덜미를 잡혔다.

국세청은 이날 "S양은 지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모두 137억 원 가량을 벌었다고 수입을 신고했다"며 "이 가운데 '여비교통비 등' 항목에 기재한 55억 원 상당은 영수증 하나 없이 '무증빙'신고한 사실이 이듬해 포착됐다"라고 밝혔다.

당시 서울지방국세청에 따르면 S양의 세금 탈루 혐의가 짙다고 보고, S양과 S양의 가족, 그리고 이에 연루된 김모 회계사 2명을 직접 불러 조사했다.

한 세무관계자는 "S양 측의 세금탈루 방식은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대담했다"며 "연예인 신분임을 감안해도 이해할 수 없는 세금 처리를 했다"면서 "세무대리인이 기장신고는 하지만, (세금 신고는) 당사자 본인에게 모든 책임이 있다"고 설명했다.

탈세 연예인 S양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탈세 연예인 S양, 톱스타라던데 누구지? " "세금 탈루 연예인, 아직 누군지 안 나왔군" "탈세 연예인 S양, 137억원 벌었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