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살롱에 탄산테라피가 유행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5-04-14 12:46:31
유럽과 일본의 헤어살롱에서 호평 받은 탄산수 열풍이 국내 유명헤어살롱에서 두피 클리닉과 모발클리닉의 현장 임상에 적용돼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다수의 고객들에게 만족의 상과를 이룬 탄산테라피의 원리는 무엇이며 헤어살롱과 두피관리실에서는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아본다.

지난 2014년 한 해를 강타했던 탄산수 열풍은 휘발유보다 비싼 먹는 물을 넘어 바르고 씻어내는 전문미용제품으로 대중들에게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탄산수는 케이블 채널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3’, 스토리온 ‘우먼쇼’에 소개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김희선은 얼굴 붓기를 조절하는 세안법으로 미용탄산수를 이용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탄산수란 일반 생수와 달리 지방과 나트륨이 들어 있지 않으며 탄산가스가 0.6% 함유된 물을 뜻한다. 뷰티업계에서는 PH 4.5~5.5의 약산성을 띠는 탄산수가 피부에 긴장감을 형성해 탄력을 높이고 모공 깊숙이 파고들어 노폐물 제거와 더불어 즉각적인 붓기 제거에 큰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또한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브라이트닝과 블랙헤드, 노폐물 등을 말끔히 제거해 주는데 효과적이고 미용사의 손도 보호해준다.

특히 이러한 탄산수의 효능은 두피 관리도 효과적이다. 두피와 피부에 흡수된 탄산은 적혈구를 통해 이송된 산소가 피부조직으로 공급되게 해 혈관 확장, 단백질합성 활성화, 지방대사 촉진 등 여러 작용을 통해 두피 피부 개선에 대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탄산테라피의 4가지 효과

1.모공에 부착한 피지를 제거하고 분해해 쉽게 제거되지 않는 모공 속의 피지를 외부로 방출시킨다.

2. 모발에 부착한 실리콘이나 왁스 등의 부착물 제거가 가능해 높은 세정효과를 자랑한다.

3. 모발의 PH를 약산성으로 정돈해 염색이나 펌에 사용되는 알카리 약품의 잔류를 빠르게 제거해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유지시킨다.

4. 탄산가스가 두피 속으로 침투하면 혈액순환이 개선돼 혈행을 촉진시킨다. 이에 모공 수렴 효과로 모공의 크기를 줄이고 피지 분비를 조절해준다.

헤어살롱과 두피관리실에서 국내 최초로 초고순도 의료용탄산을 이용한 탄산수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아우라제트(aure jet)를 휴먼서포트(대표 신희범)에서 큰비용 부담없이 카드 무이자 할부와
렌탈 서비스를 하고 있다.
제품문의 휴먼서포트 www.humansupp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