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에 방문하면 고민이 되는 열펌과 일반펌의 차이점은 무엇?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6-05-03 14:24:30
[메인뉴스 최민영 기자] 펌 시술 종류는 크게 콜드 펌(일반 펌)과 열 펌(매직, 디지털, 세팅)으로 나뉜다. 두 펌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열 펌은 커트를 해도 자연스럽고 탄력 있는 웨이브가 계속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굵은 웨이브스타일 펌 유지력이 아쉽고 곱슬머리 교정과 깔끔한 웨이브스타일을 원하는 사람은 열 펌이 안성맞춤이다.

러블리한 컬이 주는 섹시함과 풍성함은 여자들의 특권이지만 요즘은 남자 아이롱다운펌의 유행으로 많은 남성고객들도 열 펌을 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열 펌은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관리해주지 않으면 건조해지고 부스스해지며, 간층 물질 내 영양공급과 충분한 유ㆍ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케어를 꾸준히 해야 한다.

적절한 열 펌 전용샴푸의 선택사용과 홈 케어는 트리트먼트를 주기적으로 해야 하고 머리를 완전히 말리기전에 헤어에센스를 바른 후 드라이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일반 펌은 열 펌에 비해 손상도가 적고 수분감이 있을 땐 컬이 많이 생긴다. 열 펌에 비해 시술시간, 손질시간이 짧고 가격이 저렴하다. 파마를 자주하는 사람, 탱글탱글한 웨이브 스타일과 모발 손상이 걱정되는 사람에게는 일반 펌을 추천한다.

모발에 수분이 있을 경우 컬이 많은 펌이기 때문에 이를 유지시키려면 모발이 건조해지기 전에 충분히 에센스를 도포한 후 말려야 부스스함을 방지 할 수 있다.

홈 케어는 열 펌과 마찬가지로 꾸준한 전문 관리 제품으로 일반 펌을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다.

다양한 헤어제품 제조사가 넘쳐나는 이 시점에서 국내기술로 손상 없이 열 펌의 장점만을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제품이 개발됐다. 무손상 열 펌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주)마잘에서 모발의 손상으로부터 자유롭고 극손상 모발을 커트 하지 않고도 펌 시술이 가능한 제품이 임상에 성공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업계의 소식이다.

열 펌 스타일링을 반복적으로 할 경우 약산성 펌제나 알칼리 펌제에 포함돼있는 모발 침투제나 연화제등의 물질들이 모피질 내 과도하게 축적된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해 머릿결 손상 원인을 대폭 감소시키고 오랫동안 웨이브를 유지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마잘 캔디 시리즈 프리미엄 고기능성 열펌제는 건강한 모발과 유사한 약산성 ph 영역대로 모발 내 수분과 단백질 유출을 방지한다. 또한 초고순도 시스테인 성분이 큐티클 아래 모피질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이와 함께 펌 시술시 모발의 내ㆍ외부를 완벽하게 케어해서 고가의 시술을 받지 않아도 극손상모(毛)의 웨이브와 탄력 있는 컬, 강한 유지력, 아름다운 연출이 가능하다.


최민영 기자 ent@mai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