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세금의혹 논란 이후 첫 공식석상 “3년의 세금 덜 내고자 할 이유 없어..믿어달라”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4-08-21 17:05:35
배우 송혜교가 세금 탈루 관련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하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송혜교는 21일 오후 2시 서울 왕십리 CGV에서 열린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 언론배급 시사회에 참석했다. 송혜교는 세금 탈루 관련 사건 이후 첫 공식석상에 올랐다.

이날 송혜교는 “제가 빨리 말을 했어야 했는데 이 일이 터졌을 때 해외에 있는 바람에 늦어졌습니다. 굉장히 죄송합니다”며 말문을 열었다.

송혜교는 이어 “영화에 대한 얘기를 전해야 하는 자리에 좋지 않은 일을 전하게 돼 송구스럽고 죄송합니다. 항상 욕심부리지 않고 상처주지 않고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잘사는 것이 제 행복이라고 생각하며 살았습니다. 이 행복을 잃을텐데 그 3년의 세금을 덜 내고자 그렇게 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것만큼은 꼭 믿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녀는 “2년 전 세금 신고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습니다. 놀랐습니다. 즉시 저의 실수를 바로잡고자 했습니다. 어떠한 의혹도 남기지 않고자 노력했습니다. 이를 통해 모든 것이 해결되었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것은 무지로 인한 저의 책임입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고 말했다.

송혜교는 “영화 제작진에게 양해를 구하게 이 자리에 먼저 올라오게 됐습니다. 이번에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치고 물의를 빚은 과거의 일은 어떤 이유로도 이해받기 어려운 제 잘못입니다. 성실히 임했어야 하는 일이었지만 부주의한 일 처리로 큰 실수를 했습니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앞서 송혜교는 지난 2009년부터 3년간 25억 5700만원의 종합소득세를 내지 않았다가 국세청에 적발된 사실이 알려졌다.

에에 송혜교 측은 지난 19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탈루 관련 입장을 밝히며 세무 대리인의 부실 신고 및 업무 태만으로 빚어진 일로 2년 전 추징세금 및 가산세를 납부했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