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 물음표] 8월 둘째주 이슈 총정리 #입대러쉬 #PD수첩 #선예컴백

기자 2018-08-10 15:40:52

대중의 관심을 받는 연예계. 기분 좋은 소식부터 안타까운 이야기까지, 연예계 한 주 간의 이슈를 총 망라. 짧고 굵게 전달해드립니다.[편집자주]

# 서은광·이종현 입대

남자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입대 러쉬가 이어지고 있다. 씨엔블루 이종현은 지난 7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하면서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짧게 자른 머리를 공개했다. 올해 씨엔블루 정용화, 이정신, 강민혁이 차례로 입대한 데 이어 완전체 공백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종현도 군 복무를 시작했다.

비투비의 군 복무 스타트는 서은광이 끊는다. 서은광은 오는 21일 현역으로 입대한다. 이에 따라 10일부터 12일까지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비투비의 이번 단독 콘서트가 당분간의 마지막 완전체 행보가 될 예정이다. 비투비 리더이자 맏형 서은광은 1990년생으로 올해 한국 나이 29세.

사진=MBC 제공, KBS 화면 캡처, 프로덕션 이황 제공

# 'PD수첩' 조재현 김기덕

지난 7일 방송된 MBC 'PD수첩'은 '거장의 민낯, 그 후' 편으로 구성돼 지난 3월 방송에서 다룬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의 성폭행 의혹을 다시 한번 조명했다. 추가 폭로가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겼고, 이에 조재현 측 법정대리인은 반박하는 입장을 냈다. 앞으로도 첨예한 대립이 예고됐다.

# 이미자 세금 취소 소송

이미자는 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로부터 반포세무서를 상대로 낸 종합소득세 등 부과처분 취소 소송에서 원고의 청구를 기각하는 판결을 받았다. 재판부는 이미자가 적극적인 은닉 행위를 했다고 봤다고 알려졌다. 반포세무서는 지난해 4월 이미자에게 종합소득세 19억여 원을 경정 고지한 바 있다.

# 김경호 합의 이혼

김경호의 이혼 소식은 지난 6일 알려졌다. 김경호는 2014년 13세 연하의 일본인 아내와 결혼한지 3년 만인 지난 6월 이혼에 합의했다. 이유는 문화적 차이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경호는 이혼의 아픔에도 '록 포에버', '썸머 쿨 콘서트', 'COMBAT 전국투어' 등 다양한 공연 무대에 설 예정이다.

사진=메인뉴스DB, 선예 인스타그램

# 정준영·지연 열애설

밴드 드럭레스토랑 멤버 정준영과 걸그룹 티아라 출신 지연은 지난 8일 두 번째 열애설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해 4월 제기됐던 열애설도 한 차례 부인했던 정준영과 지연 측은 이번에도 같은 입장을 내놨다. 정준영과 지연의 관계가 그저 친구 사이라는 것. 이번 열애설도 해프닝으로 마무리됐다.

# 원더걸스 선예 복귀

걸그룹 원더걸스 리더로 데뷔 및 국내외에서 활동한 가수이자 2013년 결혼과 2015년 원더걸스 탈퇴 이후 국내 연예계를 떠났던 선예는 10일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공식화했다. 선예의 활동 복귀작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번 계약은 연예계 복귀의 신호탄의 의미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OCN,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보이스'X'공작'X레드벨벳

이번주에는 다양한 연예계 이슈 만큼 신작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레드벨벳은 지난 6일 여름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신곡 'Power Up'을 발표하며 썸머퀸의 재림을 알렸다. 지난해 '빨간 맛'을 이을 만한 'Power Up'의 강한 중독성이 음원 파워로 발휘됐고, 현재 많은 차트에서 최정상을 점령했다.

영화 '공작'은 지난 8일 개봉해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군도'와 '범죄와의 전쟁' 등을 연출한 윤종빈 감독의 신작이자 황정민, 이성민, 주지훈, 조진웅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출연해 실화를 재해석한 만큼 '공작'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개봉 3일차인 10일 기준 누적 관객수는 64만 명을 넘었다.

방송가에도 신작이 론칭됐다. OCN 새 주말드라마 '보이스 2'가 오는 11일 첫 방송된다. 지난해 큰 사랑을 받은 시즌1의 마진원 작가와 배우 이하나가 이번에도 함께 한다. 또한 이진욱이 장혁의 빈자리를 채우며 이하나와 긴장감 넘치는 연기 합을 보여줄 예정이라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