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 신곡] "사랑한단 뜻이야"...NCT DREAM의 가슴 뭉클한 메시지

기자 2018-12-27 23:28:29
사진='사랑한단 뜻이야'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따뜻한 겨울 노래로 돌아왔다. 발랄한 NCT DREAM만의 매력이

NCT DREAM은 27일 오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SM스테이션 시즌3의 세 번째 신곡 ‘사랑한단 뜻이야(Candle Light)’를 공개했다.

‘사랑한단 뜻이야’는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NCT DREAM만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져 남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미디엄 템포의 팝 장르 곡이다. 세련된 멜로디 라인과 따뜻한 가사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작사에는 황유빈과 멤버 마크가 직접 참여했다. 마크는 랩 파트를 항상 직접 작사에 참여, 래퍼로서의 역량도 드러내고 있다. 작곡에는 외국작곡진들이 참여했다. Oberg, Sean Michael Alexander, Darren Ellis Smith, Jimmy Burney가 참여해 팝 장르의 분위기가 잘 느껴진다.

Candle light / 아직 잠깐만 Are you ready / 내가 신호를 주면 / 하나 둘 셋 세고 눈을 떠 봐 / 뭣 때문에 내가 이러는지 / 넌 궁금해하지만 / 아무 날도 아닌걸 /

Like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 너와 함께한 순간 내겐 Always / 매일같이 특별했었으니까 /

가사에는 연말 연시, 가족과 친구들 혹은 연인에게 전하는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작사에는 촛불이 들어가 더욱 따뜻한 느낌을 자아낸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NCT DREAM은 연기 변신에도 시도했다. 이들은 스스로 촬영을 하는 추억을 쌓는 모습을 보인다.

한편 연말, 자신들마의 따뜻한 노래로 대중의 귀를 저격한 이들의 미래에 기대가 모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