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돈나점이 알려주는 36장 레노먼드 카드 이야기] 11. 채찍 카드

기자 2019-02-07 11:38:54

레노먼드 카드는 우리가 아는 타로카드, 사주와 마찬가지로 미래를 예측하는 도구 중의 하나로써,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과 미래 예측에 더욱 특화돼 있습니다. 레노먼드는 18세기 프랑스에서 태어난 마리 앙느 레노먼드 여사가 만들었으며, 그녀는 별자리, 꽃말, 색깔 심리, 트럼프카드 등의 상징성을 조합해 총 36장의 카드를 구성했습니다. 그녀의 레노먼드 카드의 점괘는 매우 높은 적중률을 보였고, 당시 유명인사인 나폴레옹, 조세핀, 러시아의 황제 알렉산더 1세 등 혁명을 주도하였던 인사들의 미래를 예측했습니다.

11. 채찍 

채찍 카드는 다양한 상징을 가지고 있음으로 다각적인 해석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의미는 시끄러움, 폭력, 전쟁, 소란 등을 나타냅니다. 어떠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면 본인이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은 준비를 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함을 암시합니다. 여러 의견충돌, 협상의 어려움을 나타내어 질문자가 감당하기 어려움을 나타냅니다.
또한 학대, 자책, 욕설, 정신적 폭력, 육체적 폭력을 나타내지만 운동성 에너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특히 스포츠, 몸을 움직이는 활동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다른 카드와의 조합 예
채찍 + 클로버: 다툼에서 생기는 의외의 행운, 스포츠게임 
채찍 + 집: 가정 폭력, 집안에 운동 시설 
채찍 + 나무: 건강상의 문제, 신체적 부상 
채찍 + 뱀: 위험, 경고, 위험한 사람  
채찍 + 관: 의견 충돌의 끝, 토론의 끝, 신체적 폭력, 파괴
채찍 + 낫: 신체 폭력, 사고, 취소된 

▲키워드
의견충돌, 스포츠 운동, 군대, 협상, 교섭, 벌, 처벌, 형벌, 분노, 자책, 운동관련 활동, 학대, 욕설, 폭력, 정신적 고통, 고뇌,

▲사랑에서의 운세
애정에서는 사랑 다툼 의견충돌을 나타냅니다.

▲커리어에서의 운세
채찍카드는 노동이 동반된 직종에 종사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많은 육체적 에너지를 쓰는 일을 나타냅니다. 또는 일터에서 다양한 갈등에 놓여 있음을 나타내고 현재 하고 있는 일에대한 불만 또는 동료들 간의 불화를 나타냅니다.

▲건강에서의 운세
후두염, 목 감기, 근육통을 나타냅니다.

▲시간적 의미
11일, 11주, 11개월, 11월을 나타내며 산과 릴리 카드와 함께 있다면 11개월이상의 시간이 소요됨을 나타냅니다.

마돈나점
인스타그램: madonnajom
이메일: madonnajo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