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돈나점이 알려주는 36장 레노먼드 카드 이야기] 17. 황새 카드

기자 2019-03-04 15:57:59

레노먼드 카드는 우리가 아는 타로카드, 사주와 마찬가지로 미래를 예측하는 도구 중의 하나로써,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과 미래 예측에 더욱 특화돼 있습니다. 레노먼드는 18세기 프랑스에서 태어난 마리 앙느 레노먼드 여사가 만들었으며, 그녀는 별자리, 꽃말, 색깔 심리, 트럼프카드 등의 상징성을 조합해 총 36장의 카드를 구성했습니다. 그녀의 레노먼드 카드의 점괘는 매우 높은 적중률을 보였고, 당시 유명인사인 나폴레옹, 조세핀, 러시아의 황제 알렉산더 1세 등 혁명을 주도하였던 인사들의 미래를 예측했습니다.

17. 황새

황새 카드는 변경, 변화의 카드입니다. 주변 카드에 따라 계획 변경 또는 거주지 변경을 등등 삶에 있을 법한 다양한 변화를 나타냅니다. 현재 자신의 삶이 침체기라면 힘듦이 끝나가고 있으며 긍정적인 변화에 몸을 맡겨야 함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황새와 함께 배치된 카드가 부정적이라면 변화, 변경의 흐름이 막힘을 의미합니다.

인물을 묘사할 때는 키가 크고 날씬 하며 다리가 긴 사람을 가리킵니다.

▲키워드
변경, 변화, 키가 큰, 재배치, 운동, 움직임, 날씬한, 마른, 긴 다리, 우아한

▲다른 카드와의 조합 예
황새 + 집: 재배치, 거주지 이동 또는 변화
황새 + 구름: 불확실한 변화, 문제적 변화
황새 + 부케: 긍정적인 변화, 향상
황새 + 낫: 영구적인 변화, 되돌아갈 수 없는
황새 + 새: 협상, 교섭, 자기 목소리는 내는, 의견을 내는 
황새 + 어린아이: 임신, 출산
황새 + 곰: 소득의 변화, 재무상황이 날로 나이짐

▲사랑에서의 운세
연애관계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긍정적이며 관계가 진중하게 변하거나 개선이 되거나 좀 더 많은 시간을 서로에게 많이 할애하는 카드입니다.

▲커리어에서의 운세
직장 또는 업무의 변화를 나타내며 승진 또는 새로운 일자리 등에 대한 변화의 폭은 매우 넓습니다.

▲건강에서의 운세
일반적으로 건강개선 또는 회복을 나타내며 다리관련 질병을 나타냅니다. 13번 어린아이 카드와 조합을 하면 임신을 나타냅니다.

▲시간적 의미
봄 또는 간절기를 나타내며 17일간, 매월 17일을 나타내고 산이나 백합과 함께 있다면 17개월을 나타냅니다.

마돈나점
인스타그램: madonnajom
이메일: madonnajo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