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돈나점이 알려주는 36장 레노먼드 카드 이야기] 18. 개 카드

기자 2019-03-04 16:02:49

레노먼드 카드는 우리가 아는 타로카드, 사주와 마찬가지로 미래를 예측하는 도구 중의 하나로써,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과 미래 예측에 더욱 특화돼 있습니다. 레노먼드는 18세기 프랑스에서 태어난 마리 앙느 레노먼드 여사가 만들었으며, 그녀는 별자리, 꽃말, 색깔 심리, 트럼프카드 등의 상징성을 조합해 총 36장의 카드를 구성했습니다. 그녀의 레노먼드 카드의 점괘는 매우 높은 적중률을 보였고, 당시 유명인사인 나폴레옹, 조세핀, 러시아의 황제 알렉산더 1세 등 혁명을 주도하였던 인사들의 미래를 예측했습니다.

18. 개
개 카드는 질문자를 도와주는 사람, 새벽에 불러도 발 벗고 나와줄 수 있는 친구, 힘들 때 어깨를 빌려 줄 수 있는 친구, 어떠한 어려움에도 흔쾌히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인, 친구, 동업자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개에 대한 이미지인 충직한, 의리 있는, 믿음직한, 진실한, 의지할 수 있는 사람 또는 동반자를 나타냅니다. 때에 따라서는 선생님, 의사, 아버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키워드
친구, 충성스러운, 믿음직한, 애완동물, 알고 있는 사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 친절한, 건강 전문의 (의사, 간호사, 정신상담사), 동업자, 아버지

▲다른 카드와의 조합 예
개 + 기수: 새로운 우정, 친절한 방문자 
개 + 배: 외국에서 온 친구
개 + 나무: 소울메이트, 건강관리 의사
개 + 뱀: 배신한, 우정에 문제가 있음
개 + 낫: 끝난 우정, 절교, 파괴, 당신이 아는 누군가가 사고를 당함
개 + 여우: 틀린, 거짓 친구, 충성스럽지 못한, 의리 없는
개 + 곰: 조언자, 컨설팅, 부유한 친구, 고압적인 친구
개 + 별: 유명한 친구, 희망을 주는 친구, 긍정적인 우정

▲사랑에서의 운세
애정에서 강아지는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룬 사랑을 나타내며 서로 조언해주면서 발전할 수 있는 관계를 나타냅니다.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애정관계이며 소울메이트를 뜻하기도 합니다.

▲커리어에서의 운세
편안하고 안정적인 직장환경을 나타냅니다. 하는 일에서 높은 성취감을 나타냅니다.

직업적으로 의사, 건강관리사, 카운셀러 등을 나타냅니다.

▲건강에서의 운세
코나, 냄새를 맡거나, 귀의(청각) 질환을 나타냅니다.

▲시간적 의미
강아지는 크게 시간적 의미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18일, 매달 18일을 나타내며 산과 릴리 카드와 함께 라면 18개월을 뜻합니다.

마돈나점
인스타그램: madonnajom
이메일: madonnajo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