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 8년 만의 솔로 앨범 'Spring' 발매..(Feat. 산다라박)

기자 2019-03-13 14:20:25
사진=디네이션 제공

가수 박봄이 약 8년 만에 솔로 앨범을 공개한다.

박봄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앨범 'Spring(봄)'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1년 4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돈 크라이(DON'T CRY)' 이후 박봄이 약 8년 만에 공개하는 솔로 신보로, 타이틀곡 '봄'(Feat. 산다라박)을 포함한 총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봄'은 팝 기반의 그루브한 사운드와 박봄의 리드미컬한 가창법이 돋보이는 곡으로, '나에게도 봄이 올까요'라는 후렴구 파트는 박봄 특유의 애절한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의 수장 용감한 형제를 필두로 프로듀서 차쿤, 레드쿠키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이 곡은 봄이라는 비유적 표현을 통해 다양한 메시지를 담아냈으며, 그룹 투애니원으로 함께 활동했던 산다라박이 피처링을 맡아 박봄과의 끈끈한 의리를 자랑했다.

'봄'과 함께 수록된 두 번째 트랙 '내 연인'은 시간이 흘러 보고싶은 내 연인을 향한 애절한 그리움을 담아낸 곡이며, 마지막 트랙 '창피해'는 애정이 식어버린 연인에게 고하는 직설적인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디네이션 엔터테인먼트 대표 스코티김은 "앨범에 담긴 세 곡 모두 박봄의 독보적인 음색과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용감한형제의 세련된 사운드가 어우러져 듣는 이들에게 한층 더 드라마틱한 느낌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박봄은 새 솔로 앨범 발매와 함께 13일 오후 8시 30분부터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