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돈나점이 알려주는 36장 레노먼드 카드 이야기] 21. 산 카드

기자 2019-03-14 16:45:18

레노먼드 카드는 우리가 아는 타로카드, 사주와 마찬가지로 미래를 예측하는 도구 중의 하나로써,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과 미래 예측에 더욱 특화돼 있습니다. 레노먼드는 18세기 프랑스에서 태어난 마리 앙느 레노먼드 여사가 만들었으며, 그녀는 별자리, 꽃말, 색깔 심리, 트럼프카드 등의 상징성을 조합해 총 36장의 카드를 구성했습니다. 그녀의 레노먼드 카드의 점괘는 매우 높은 적중률을 보였고, 당시 유명인사인 나폴레옹, 조세핀, 러시아의 황제 알렉산더 1세 등 혁명을 주도했던 인사들의 미래를 예측했습니다.

21. 산

산 카드는 현재 문제에 부딪쳐 있는 상태를 나타내며 산이라는 높은 벽을 넘어가야 하는데 계속 정체 되어있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직면하고 있는 문제가 용기를 내어 도전을 감행해야 하거나, 일이 지체되거나, 문제가 있다 거나 하는 등 모든 문제들을 상징합니다.

산을 넘거나 돌아가는 것 중에 하나만을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을 나타내므로 지혜와 전략이 필요한 카드입니다.

또는 적이 질문자가 목표하는 일에 방해물을 설치한 모양을 상징하거나 방해물은 특정 사람을 나타낼 수도 있고, 이 사람은 질문자의 라이벌 또는 괴롭히는 사람일수도 어쩌면 여러 사람을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쉬운 예로 질문자는 현재 다이어트 중인데 매일 직장에서 도넛을 간식으로 제공하고 있다면 도넛을 적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산을 나타내기도 하며, 스키, 산 리조트, 겨울 여행, 등산을 상징합니다.

▲키워드
지연, 방해물, 문제, 적, 막다른, 거리감이 있는, 완고한, 고집스러운, 산, 차가움, 인정머리 없는

▲다른 카드와의 조합 예
산 + 기수: 지연되고 있던 메시지의 도착, 늦은 메시지, 기다려야 하는 소식, 방문자의 늦은 도착
산 + 클로버: 나아지고 있는 일들, 기회가 드디어 보임
산 + 나무: 고정된, 움직이지 못하는, 막혀 있는 건강 문제들(혈관이 막혀 있는, 변비 등등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건강 문제) 
산 + 구름: 미루는, 꾸물거리는 불확실한
산 + 관: 기다림의 끝   
산 + 채찍: 처벌 문제로 인한 의견충돌  
산 + 어린아이: 외동아이, 외로운 아이  
산 + 탑: 갇힘, 얽매인, 법적 문제들
산 + 정원: 산행을 통한 휴식, 산행 이벤트, 드디어 표면에 드러남
 
▲사랑에서의 운세
싱글임을 나타냅니다. 만약 연애 중이라면 애정에 문제가 있음을 암시하며 관계발전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연인과의 소통의 부재가 있거나 성격적 다름이 있거나 또는 애정에 냉담함을 나타냅니다.

▲커리어에서의 운세
직장내에 어떠한 갈등 또는 한계점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승진이 막혀 있거나 도태되어 있는 상황이거나 성과가 없음을 나타냅니다.
직업적으로는 마이너(비트코인), 지리학자, 돌/산과 관련된 산업에 종사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건강에서의 운세
신체에서 머리를 나타내며 두통, 무기력, 뇌질환을 나타냅니다.

▲시간적 의미
시간적 지체를 나타내며, 몇 주, 몇 개월, 몇 년을 나타내며 겨울을 상징합니다. 다른 카드와 조합하면 주에서 개월 단위로, 개월에서 연 단위으로 변화합니다.

마돈나점
인스타그램: madonnajom
이메일: madonnajo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