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 차트] 에버글로우, 전 세계 K-POP 차트를 점령! 해외 폭발적 호응

기자 2019-03-21 12:26:07
사진=위에화 코리아 제공

걸그룹 에버글로우가 해외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방탄소년단의 세계진출 이후 전세계가 국내 그룹을 주목하고 있다. 이 효과를 입증하듯 에버글로우 역시 세계 진출 청신호를 알렸다.

에버글로우는 지난 18일 데뷔 앨범 'ARRIVAL OF EVERGLOW'를 발매, 타이틀곡 '봉봉쇼콜라'와 수록곡 '달아(Moon)'까지 전 세계 아이튠즈 K-POP 차트를 점령했다. 오히려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반응이 온 셈이다.

'봉봉쇼콜라'는 영국, 카타르, 미국, 베트남, 브라질, 스웨덴 6개국에서 1위에 올랐으며 일본, 루마니아, 말레이시아, 라오스 2위, ​호주, 캐나다, 프랑스, 멕시코, 싱가포르 3위, 독일, 홍콩, 인도네시아 4위에 랭크됐다.

또한 뮤직비디오 공개 48시간만인 지난 20일 오후 6시 유튜브 조회수 514만, 21일 오전 8시 618만을 기록했다.

'봉봉쇼콜라'는 에버글로우의 꿈인 데뷔가 이뤄진 것처럼 모든 사람들의 꿈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에버글로우 멤버들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중독성 강한 힙합 비트와 EDM 신스 사운드가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한다. 각각의 멤버들이 자신들의 매력을 살려 톡톡 튀는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봉봉쇼콜라'라는 가사가 인기에 한몫 한 것으로 보인다. '봉봉쇼콜라'가 반복되는 쉬운 가사와 재미있는 억양이 해외 팬들이 귀를 사로잡은 것. 앞으로 지속적으로 해외를 노린 곡을 발매한다면 국내외에서 사랑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파클링 시크를 콘셉트로 무대 퍼포먼스+비주얼 모두를 갖춘 에버글로우는 오늘(21일) 오후 6시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 신고식을 치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