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무웅 칼럼-(87)제4차 산업혁명시대] 항노화로 가는 길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8-07-24 09:28:36

[최무웅 칼럼] 늙지 않게 하는 것, 즉 Antiaging은 지구의 인류가 원하고 바라는 장수, 건강, 항노 중 하나이다. 사람은 나이에 비하여 젊어졌다하면 모두 좋아하는 말이다. 그래서 직장 상사보고 ‘요즘 젊어지셨어요’라고 하면 거짓인 것 같아도 기분 좋은 것이 바로 안티 에이징이므로 직장에서 출세하려면 상사에게 항상 안티에이징에 관한 말을 한다면 남보다 조금 기화가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라도 가끔 선물하면  무엇보다 효과 제일이죠. 그러므로 화장품이 시장점유율이 강하다는 것이 그 증거이다. 인류는 현재까지 3대 바람을 이루려고 끈임 없는 노력을 해와도 아직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걸 보면 연구해야할 시간이 많이 요구되는 것이라 생각되지만 장수와 건강은 1/3은 상승하였으나 아직 어려운 점이 항로 즉 늙지 않는 것이다. 해가 갈수록 세포의 생산이 줄어들어 나이를 먹으면 말린 포도처럼 볼썽사나워져 해결하고자 보톡스 등 노력하고 있는 것은 인간의 소원의 표시이다.

현재 이웃 나라를 보면 안티에이징 테이프가 1초에 1개씩 판매되고 있다는 광고로 보면 젊어지는 것에 대한 노력 바람이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바램이었다는 증거는 이집트 마라에서 여왕의 얼굴에 금 그물망을 넣어 늙는 것을 방지하였다는 것이 안티에이징 증거의 역사적 사실 이다. 이런 방법으로 한때 큰 유행을 불어 일으킨 것을 보면 얼마나 바라고 원했는지 짐작하는 건들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테이프를 붙이면 주름이 펴지는 나노 테이프 개발로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다. 구조를 보면 나노 침 속에 안티에이징 물질을 넣어 테이프를 원하는 부위에 붙이면 나노화한 물질이 피부로 깊숙이 침투하여 쭈그러진 피부가 팽창하므로 젊어지는 현상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섭취하고 있는 식품에도 포함된 물질이지만 그 양이 효과를 거두기는 미량이므로 이것을 효과 있는 양을 공급하는 방법을 택하여 항노를 형성하고 있다. 문제의 성분은 Hyaluronic Acid이며 매일 먹는 음식에 미량 포함되어있다. 이것을 추출하여 농축하면 효과가 일어나는 증거를 제시한 광고를 볼 수 있다. 조금 쉽게 말하면 그 물질이 피부에 침투하여 팽창하여 쭈그러진 부위를 펴주는 역할이므로 부작용 없어 선호하고 있다. 이런 방법은 비교적 쉬운 방업이나 장기적이라는 것이 인기로 판매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는 것은 사람들이 안티에이징을 심각하게 원하는 것이라는 증거라고 말하고 싶다.

인간이 3가지 대업을 이루려는 것은 현재의 풍요로운 사회의 가치를 오래 동안 누려 행복한 지구생활을 하고자하는 갈망 때문이다. 그렇다고 그것이 문제가 되어 모든 인류의 바람이기에 그 누구도 반대할 수 없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시간이 갈수록 장수, 건강, 항로등 한 가지라도 이우러지지 않으면 생을 다하거나 자신이 생을 선택하는 것을 제도화하는 움직임이 고개를 드는 것도 인간이 원하는 3가지가 아직 이루어지지 안했다는 증거의 결과이다. 제4차 산업사회 혁명시대는 인류가 원하는 장수는 테라헬스로 가능하고, 건강은 의학발달과 건강예방운동이 해결하고, 아직 해결 못한 것인 안티에이징은 제5차 산업혁명시대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하게 예측 된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대표(mwchoi@konku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