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피버 시즌'으로 美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TOP10 진입

기자 2019-07-16 15:42:28
사진=쏘스뮤직 제공

걸그룹 여자친구가 새 미니앨범 '피버 시즌(FEVER SEASON)'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빌보드 유명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CHART BEAT' 칼럼 코너를 통해 "여자친구가 '피버 시즌'으로 월드 앨범 차트 TOP10에 복귀했다"는 기사를 게재했다.

벤자민은 최근 여자친구가 '피버 시즌'으로 월드 앨범 차트 10위에 오른 것을 언급하며 "이는 여자친구가 K팝 걸그룹 사이에서 꾸준히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준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타 걸그룹들에 비해 여자친구가 미국 내에서 홍보하는 데 가장 적은 시간을 소비했음에도 차트에서 높은 성적을 얻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더욱이 여자친구가 월드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6번째로, 여자친구는 이번 주 월드 앨범 차트 TOP10에 한국 걸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더욱 눈길을 끈다.

앞서 여자친구는 2016년 세 번째 미니앨범 '스노플레이크(Snowflake)'로 월드 앨범 차트에 첫 진입한 데 이어 2017년 네 번째 미니앨범 '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으로 월드 앨범 차트 5위를 기록하며 최고 성적을 거둔 바 있다.

한편 여자친구는 두 번째 아시아 투어 'GO GO GFRIEND!'를 위해 싱가포르, 태국 방콕, 홍콩,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필리핀 마닐라, 대만 타이베이, 일본 요코하마 등 7개 지역을 찾아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