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YG엔터테인먼트의 새 보이그룹 선발 프로젝트 'MIX&MATCH(믹스앤매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B.I(비아이), BOBBY(바비), 김진환,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과 새로운 연습생 정진형, 정찬우, 양홍석까지 총 9명의 연습생과 양현석 프로듀서가 참석했다.
이날 양현석 대표는 "'WIN' 끝나자마자 데뷔시키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 10개월이 걸렸다. 싱글 앨범을 통해 데뷔시키려 했으나, 멤버들의 자작곡 능력을 발견하게 되며 이왕이면 정규앨범을 발표하자고 정했다"며 위너의 데뷔가 늦어진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양현석 대표는 아이콘 데뷔시기에 대해 "아이콘 7명 멤버의 데뷔 시기는 내년 초로 생각하고 있다. '믹스앤매치'가 끝나고 2개월동안 열심히 곡작업을 하고 준비한다면 가능하다 생각한다"고 답했다.
또한 그는 "올해 신인으로는 악동뮤지션, 위너가 있기 때문에 후반부에 나오는 것 보다 내년 시작을 함께해 내년 신인상을 받는 게 제작자의 욕심이다"며 아이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믹스앤매치'는 꿈을 향해 노력해온 YG연습생 9명의 실력, 매력, 개성을 믹스, 최상의 조합으로 매치해 YG의 다음 데뷔 그룹 멤버를 결정짓는 프로그램으로 데뷔 확정멤버 비아이, 바비, 김진환과 나머지 6명 중 4명을 더해 총 7명만이 데뷔한다. 총 3번의 매치가 예정돼 있으며 심사위원 30%, 시청자 투표 70%로 YG뉴 보이그룹 멤버가 결정된다.
한편 '믹스앤매치'는 오는 9월 11일 밤 11시 케이블채널 Mnet과 포털사이트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첫 선을 보이며, 다양한 앵글과 멤버별로 촬영한 비공개 멀티트랙 영상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