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거? 에일? 맥주 종류 제대로 알고 마시자!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4-09-15 13:31:05
최근 수입맥주의 판매량의 급증으로 위기감을 느낀 국내맥주회사들이 에일 맥주를 출시하였는데 에일 맥주가 무엇일까?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매년 여름철에는 어느 음료보다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맥주! 이제 맥주 종류를 제대로 알고 마셔봅시다.

맥주는 크게 발효방식으로 라거 맥주와 에일 맥주로 구분합니다.

라거 맥주
전세계적으로 나오는 맥주의 대부분은 라거 계열의 맥주입니다. 흔히 우리가 마시는 황금빛 맥주 빛깔을 띄는 카스, 화이트, 오비 맥주입니다. 냉장 보관인 4도 내에서 먹어야 가장 맛있는 온도입니다. 라거 효묘균의 경우 에일과는 달리 저온의 온도에서 발효가 가능하기 때문에과일향은 거의 사라지고 대신에 훨씬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음미 할 수 있습니다.

에일 맥주
에일이라는 효모균에 의해서 발효되는 전통 방식의 맥주를 말합니다.보통 맥주의 온도보다 조금 더 따뜻한 온도에서 발효가 되며, 발효 과정을 거치면서 더욱 복잡하고 깊은 과일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일맥주의 경우 특유의 향과 맛을 느끼기 위해서는 발효 때와 비슷한 온도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일 맥주는 차갑게 먹는 것보다도 12도 정도의 온도에서 마실 때 맛과 아로마를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이라고 합니다.

차가운데서 발효되는 라거는 하면발효 맥주라 하고, 따뜻한 조건에서 발효하는 에일 맥주는 상면 발효 맥주라 명합니다.

이제 발효 방식에 따른 라거와 에일의 차이점은 뚜렷하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방법과 맛이 확연하게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겠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른 맥주를 골라 맛있는 음식과 즐겨보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