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이번에 공개된 '아홉수 소년' OST에는 팝 감성의 어쿠스틱 사운드와 매력적인 보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빌리어코스티가 참여해 사랑에 대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빌리어코스티'는 사랑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경험했을 법한 내용의 노랫말을 담담하면서도 힘있는 보컬과 90년대 감성 발라드를 연상케 하는 애틋한 멜로디로 담아 노래하고 있다.
'빌리어코스티'가 참여한 '뻔한 사랑과 뻔한 이야기'는 잊지 못할 추억들로 가득했던 시간들 속에서 서로 사랑했던 사이지만 결국 뻔한 사랑과 뻔한 이야기로 흘러 모질고 단호했던 이별을 겪고 거짓말 같이 모든 게 바뀐 하루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드라마 속 각기 다른 모습으로 사랑을 경험해 가고 있는 아홉수 남자들의 모습과 맞아 떨어지는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감성을 극대화시키며 깊은 공감을 느끼게 해 준다.
'아홉수 소년' 드라마 제작진은 드라마 기획 단계에서부터 빌리어코스티의 OST 참여를 염두에 두었을 정도로 드라마의 정서와 맞닿아 있는 곡이기도 하다.
한편 빌리어코스티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금상, KBS 영상음악 공모전 대상, ABU 라디오송 페스티벌 대상, 파주 포크송 콘테스트 대상, 그리고 CJ 튠업 우승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실력파 뮤지션이다. 감성 보이스에 뛰어난 기타 실력은 물론, 작사와 작곡, 편곡 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로 첫 정규 앨범을 통해 평단의 극찬과 음악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