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11월 25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무브홀에서 밴드 버즈(김예준, 민경훈, 손성희, 윤우현, 신준기)의 정규 4집 '메모라이즈(Memoriz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버즈는 8년 만에 컴백하게된 이유에 대해 "5명 전체가 악기를 다루고 곡을 쓰며 창조적인 일하고 싶어하는 친구들이다. 군대 압박감과 제도적인 녹음 환경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며 과거 해체한 이유를 전했다.
버즈는 이어 "'나이가 어려 그런거 같은데 나이를 먹고 서른 넘어 같이 음악하자'고 이야기 한 적 있다. 경훈 씨의 제대 시점에 재결합 이야기가 급물살을 타게 됐다"고 답했다.
이에 대해 신준기는 "기계처럼 일하는게 싫었다. 2집 활동할 때 저희 친구들끼리 사이가 나쁘지 않았다. 제도에 따라 활동하는 것이 너무 힘들었던 것 같다. 그래도 여러 활동하며 버즈와 할 때 즐겁고 열심히 하지 않았나 싶었다.
버즈의 정규 4집 '메모라이즈' 타이틀곡 '나무'는 건반 베이스에 현악이 은은하게 얹혀 있으며 슬픔을 억누르는 민경훈의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나무' 외에도 더블 타이틀곡 '안녕', '너는 나의 꽃이아', '그대여', '그림자'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한편 버즈의 4집은 26일 0시에 발매되며, 오는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광장동 악스홀에서 재결합 후 첫 콘서트 '리턴투 해피버즈데이'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