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미용인대상 경영학사과정 개설 6주년 맞이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5-02-04 12:01:32
중앙대학교흑석동본교
중앙대학교흑석동본교
앞서가는 미용인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시대에 맞춰 열린교육을 지향하는 중앙대학교가 주중 특별반을 개설한지 6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다.

지난 2010년 미용전문회사인 아름네트웍스(주)와 함께 본 과정을 개설한 중앙대학교는 현재까지 약 2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시켜 이 분야 최고의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올해로 6년째로 접어든 경영학사과정은 그 동안 사회의 다양한 계층(뷰티산업 종사자, 사업체 CEO, 유통업체 종사자, 종교인 등)의 종사자들을 배출 하였으며, 졸업 후에도 총동문회를 통하여 활발한 교류 등을 통한 정보교환과 상호발전을 위해 그 결속력을 다지고 있다.

당초의 취지는 뷰티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배움과 학위취득을 통해 뷰티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개설한 경영학사과정 이었으나, 본 과정의 차별화와 졸업 후 상호발전을 위해 교육대상을 서비스산업 전반 및 타 업종 종사자에게까지 확대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앙대학교학생들MT
중앙대학교학생들MT
본 경영학사 주중특별과정은 매주 화요일 주1회 수업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로 단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중앙대학교 경영학부과정의 동일한 교과목으로 편성되어 있어, 사회의 전문성과 리더십 등 경영인에 대한 종합적 능력을 배양시켜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평생교육의 장을 열어 주고 있다. 또한 매학기 신입생 환영회와 MT, 현장학습과 체육대회, 졸업여행 등을 통하여 선후배간의 끈끈한 정과 우애를 돈독히 다지고 있다.

주1회(매주 화요일) 수업의 특성상 유통 및 서비스산업 종사자, 자영업을 운영하고 있는 CEO 등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경영학사과정을 통하여 대학원의 진학은 물론 창업을 통하여 사회의 각계 계층에 이바지 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현재 2015년 경영학사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전형방법은 정원 80명에 전형마감은 2월 24일까지 간단한 서류 접수 후 5일 이내 합격자 발표로 전형을 진행 중이다. 또한 2014년부터는 출석과 원격 수업을 병행하여 오전 9시에서 밤 9시20분까지 진행되던 수업시간을 오후 6시20분까지로 줄여 시간적 제약을 조금 더 완화하여 운영 중이다. 그리고 학교측에서 권장하는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학점을 인정받아 보다 빨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들에게 자기계발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본 과정의 응시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한 학력 소유자, 그리고 전문학사 졸업자 및 4년제 대학 타 학과 전공자 등이다.

본 과정의 학위수여 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되며, 대학원진학 및 학사편입 등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 된다. 또한, 중앙대학교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중앙대학교병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수업은 서울 중앙대학교 흑석동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입학희망자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mecca.cau.ac.kr)를 방문하면 더 자세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