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의 변화, 환경과 현실에 발맞춰 움직이고 있는 가요 시장
2023-12-10

이와 관련해 살롱드프롬 한양대점 대표는 일반적인 미용실 인테리어와는 차별화된 문화 공간을 구현하고자 줌스 아이디와 의견을 조율했다.
이에 카페와 미용실을 합친 멀티 문화공간의 콘셉트를 구현하기 위한 디자인을 결정지었다. 특히 이용고객의 자유로운 출입 동선을 위한 출입문 분리 설치가 관건이었다.
또한 살롱드프롬 대표는 고객의 감성을 녹일 수 있는 공간을 추구했고 이에 네가지의 테마를 적용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 ‘Life is Hexa’ 삶은 육면체다.
육각형의 효율적인 구조를 출입문 동선의 메인 구조 틀로 이용하여 카페와 헤어샵 공간의 독립적 동선을 미리 확보했다.
# Gallery를 걷다.
미용하는 공간은 자칫 오랜 시간 이용하는 고객입장에서 볼 때 무료하고 지루한 시간을 달래야 한다는 편견이 있다. 이에 내부의 긴 복도를 이용, 국내 중견급 미술작가 작품을 전시한 공간을 만들어 작은 미술관을 선물했다.
# 음악이 숨 쉬다.
헤어샵 내부와 외부테라스까지 한 음원을 스피커(JBL)로 전체로 퍼지게 했다. 이에 한 공간이 유기체적인 인식을 불어 넣는 동시에 생기와 생동감을 얻는 효과를 얻었다.
# ‘In the terrace’ 오감으로 걷다.
신축 건물 2층에 위치한 살롱드프롬 한양대점의 장점 중 하나는 넓은 테라스가 확보됐다는 점이다. 이와 관련해 자연소재를 이용해 수목이 살아 숨 쉬는 ‘힐링’의 공간으로 연출했다.

프로젝트명 : 살롱드프롬 한양대점
디자인 및 시공 : 줌스아이디 김정현(http://blog.daum.net/zooms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