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현장] ‘컴백’ 달샤벳, 포인트 안무 '성은이 망극하옵니다' 공개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5-04-15 18:45:56
그룹 달샤벳이 타이틀곡 ‘조커(JOKER)’의 포인트 안무에 대해 설명했다.

1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달샤벳의 8번째 미니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조커 이스 얼라이브(JOKER IS ALIVE)’가 열렸다.

이날 세리는 “포인트 안무가 세 가지 있다. 노래 시작에 앞서 인트로 부분에는 ‘성은이 망극하옵니다 춤’이 있다. ‘요조숙녀 춤’으로도 부를 수 있다. 무릎을 꿇고 앉은 후 양 손을 다소곳이 모으고 골반을 세 번 튕기는 춤이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후렴 부분에서 ‘장난 아냐 춤’은 엉덩이를 살랑살랑 흔드는 섹시한 춤이다. ‘조커 입꼬리 춤’은 조커의 입꼬리를 연상시키면서 손가락으로 입술 모양을 그리면 된다”고 직접 춤을 선보이며 이야기 했다.

달샤벳의 타이틀곡 ‘조커’는 치명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쉽게 마음을 주지 않는 남자를 ‘조커’라는 캐릭터로 표현했으며, 이를 위해 아날로그 재즈 건반과 브라스 사운드로 편곡한 곡이다. 이외에도 ‘투 달링(To.Darling)’, ‘홀려’, ‘아임 낫(I'm not)’, ‘오케이 보이(OK Boy)’ 등 다양한 장르의 5곡이 수록돼 있다. 멤버 수빈이 걸그룹 최초로 앨범 전체를 프로듀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달샤벳의 앨범 ‘조커 이즈 얼라이브’는 15일 정오 공개됐으며, ‘아프리카TV 달샤벳 UP 팬미팅’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