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뢰한', 하드보일드 멜로 탄생 비화 '어른들의 사랑이야기'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5-05-08 11:20:10
영화 '무뢰한'(감독 오승욱)측이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을 공개했다.

8일 공개된 오승욱 감독과 전도연, 김남길이 직접 탄생 비하인드를 밝힌 영상에는 하드보일드 멜로 장르에 대한 이야기부터 배우들의 캐스팅 이유까지 다양하고 풍성한 뒷이야기를 담았다.

오승욱 감독은 하드보일드 멜로란 장르인 '무뢰한'을 더러운 기억 위에 더러운 기억을 가지고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잘못된 사랑, 어긋난 사랑에 대한 영화라고 볼 수 있다고 전하며 여느 멜로 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어른들의 사랑을 기대하게 한다.

또한 원초적인 면을 가감 없이 드러내며 '무뢰한'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형사 정재곤을 탄생시킨 김남길은 결핍이 느껴지는 걸음부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유쾌함으로 풀어진 모습을 보여주고자 노력했다.

김혜경 캐릭터의 존재감을 살리는 데 가장 큰 일조를 한 그는 스크린 속에서 가장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며, 그녀의 연기 인생에 또 다른 방점을 찍는다.

전도연은 "우리 모두가 '무뢰한'이라고 생각한다"며 특정한 사람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어느 누구나 겪을 수 있고, 겪고 있는 보편적인 감정이 담긴 영화임을 전했다. 김남길은 "좋은 선배님들과 좋은 앙상블을 보여드릴 테니까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다"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진심을 숨긴 형사와 거짓이라도 믿고 싶은 살인자의 여자, 두 남녀의 피할 수 없는 감정을 전도연과 김남길의 만남으로 그려낸 하드보일드 멜로 '무뢰한'은 오는 27일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