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메세나폴리스 롯데카드 아트홀에서 열린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쇼케이스에는 몬스타엑스 멤버 주헌, 셔누, 기현, 형원, 민혁, 원호, 아이엠이 참석했으며, 씨스타의 소유와 효린이 진행을 맡았다.
몬스타엑스는 이날 현장에서 팀명에 대해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첫번째는 케이팝을 점령하는 괴물이 되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며 "불어로 몬이 나의라는 뜻인데, 나의 스타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뒤에 붙은 엑스는 미지의 존재, 무한한 가능성을 표현한다"고 설명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해 12월 Mnet 리얼리티 프로그램 ‘노머시’를 통해 선발된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첫 힙합 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드라마 OST에 참여했으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데뷔 타이틀곡 ‘무단침입’은 몬스타엑스의 도전적인 삶의 방식을 노래한 트랩 곡으로 중독적인 신스리드 라인 위에 사이드체인 기법을 넣었고 EDM 요소를 접목시킨 시그니처 곡이다. 이외에 ‘출구는 없어’, ‘원러브(One Love)’, ‘솔직히 말할까’, ‘훔쳐’, ‘인터스텔라’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한편 몬스타엑스 데뷔 앨범은 14일 정오 발매되며, 같은날 오후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 무대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