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그룹 샤이니(온유, 종현, Key, 민호, 태민)는 17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그룹 샤이니 콘서트 '샤이니 월드 IV 인 서울(SHINee WORLD IV)'를 앞두고 기자회견을 열었다.
민호는 이날 현장에서 정규 4집 '오드(Odd)'에 대해 “오랜만에 앨범이 나온만큼 이전 앨범과의 연결고리를 생각했다. 타이틀곡은 많은 분들이 들었을 때 신나고 기억에 남는 앨범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샤이니다운 앨범에 많은 분들이 앨범 들으시면서 샤이니의 색깔을 확실히 느끼셨음 좋곘??"고 답했다.
또한 종현은 “새로운 것을 보여드려야 하는 압박감을 갖고 있었다. 보여지지 않은 샤이니의 매력을 뽑아내자고 생각했다. ‘오드’는 특이하다는 뜻을 갖고 있다. 이런 단어가 저희와 함께 있을 때 잘 붙여지지 앟을??생각했다. 특이한 다섯 명이 잘 융합 되어 더욱 시너지를 발휘하는 앨범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전 앨범을 제작하면서 아쉽게 느꼈던 것들을 포함하며 재해석한 곡들도 많이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5일부터 열린 샤이니의 네 번째 단독콘서트 '샤이니 월드 IV in 서울'에서는 샤이니 정규 4집 타이틀곡 '뷰(View)'를 비롯해 총 5곡의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샤이니의 정규 4집 '오드(Odd)'는 18일 0시에 공개되며, 오는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