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26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MBC드림센터에서 신인 그룹 세븐틴의 첫 번째 미니 앨범 ‘17캐럿(CARA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호시는 “타이틀곡 ‘아낀다’는 뮤직컬 느낌으로 표정 연기를 많이 했다. 2시간씩 거울을 보며 연습하기도 했고, 멤버들끼리 서로의 표정을 봐주면서 조언을 해줬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퍼포먼스에 대해 “내가 안무의 전반적인 것을 만드는데, 스토리텔링을 가장 중요시 생각한다. 안무를 만들 때 각자 멤버들이 살릴 수 있는 포인트를 정한다”고 설명했다.
세븐틴은 13명의 멤버로 이루어진 다국적 보이그룹으로, 열 세 명의 멤버(13)와 세 개의 팀(3)이 모여 하나의 그룹(1)을 이룬다는 의미처럼 세븐틴이라는 그룹 활동 외에 각자의 특징에 맞는 힙합팀, 보컬팀, 퍼포먼스팀 세 개의 개별 그룹 활동까지 병행한다.
세븐틴의 데뷔 앨범 ‘17CARAT’은 타이틀곡 ‘아낀다’, 세븐틴 리얼리티 ‘세븐틴 프로젝트’를 통해 선공개 됐던 ‘샤이닝 다이아몬드(Shining Diamond)’, 풋풋한 사랑의 감성을 담은 보컬팀의 곡 ‘20’, 힙합팀의 에너지를 직설적으로 표현한 트랙 ‘아예(Ah Yeah)’, 퍼포먼스팀의 드라마틱한 무대가 드러나는 ‘잼잼(Jam Jam)’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아낀다’는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 안에 소년의 풋풋한 감성을 담아냈으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 사이에 숨어있는 유쾌 발랄한 재치가 인상적인 곡이다.
한편 세븐틴은 26일 오후 6시 MBC뮤직을 통해 생방송되는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첫 번째 미니 앨범 ‘17CARAT’은 오는 29일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