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앞서 22일 오전에 열린 쇼케이스에서 효린은 “여름 하면 씨스타라는 말이 나오도록 확실히 쐐기를 박겠다”며 포부와 각오를 드러낸 바 있다. 앞서 AOA의 신곡 ‘심쿵해’가 12시간 먼저 발매되며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이는 1시간 만에 전세 역전되며 제대로 쐐기를 박아버렸다.
씨스타의 3번째 미니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쉐이크 잇’은 작곡가팀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여름 댄스곡으로, 강렬한 브라스와 펑키한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레트로 댄스 트랙이다. ‘쉐이크 잇’뿐만 아니라 ‘애처럼 굴지마(feat.기리보이)’, ‘굿 타임(GOOD TIME)’, ‘나쁜 놈(feat.매드클라운)’, ‘고 업(GO UP)’등 수록곡 전곡이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데뷔 5년차 걸그룹 씨스타의 저력을 과시했다.

마마무는 앞서 쇼케이스 무대에서 "걸그룹 선배와 신인들이 많이 나온다고 들었는데, 살아남으려고 노력을 많이 할 거다. 훌륭하고 멋진 선배와 같은 무대에 선다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걸그룹 대전에 합류 소감을 전한 바 있다. 데뷔 1년 만에 걸그룹 대전에 합류하며 빛을 발하고 있는 마마무의 행보가 기대를 모은다.
마마무의 '음오아예'는 마음에 드는 이성을 봤을 때 절로 나오는 감탄사를 연결해 만든 합성어로 마마무 특유의 솔직한 여심을 담은 돌직구 가사와 자유롭게 무대를 즐기는 마마무 특유의 퍼포먼스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이번주 방송되는 음악프로그램에서는 씨스타, 맴, 마마무 등 걸그룹 1차 대전이라 할 수 있는 세 팀이 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각각의 매력으로 뭉친 걸그룹들의 무대가 뜨거운 여름, 진정한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