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지난 22일 발매된 씨스타의 신곡 ‘쉐이크 잇(SHAKE IT)’과 같은날 발매된 AOA의 ‘심쿵해’는 25일 오전 10시 기준 네이버뮤직, 멜론, 벅스뮤직, 소리바다, 엠넷뮤직, 몽키3뮤직 등 6개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상위권를 석권했다.
이외에도 지난 19일 발매한 마마무의 ‘음오아예’ 역시 선배 걸그룹에 뒤지지 않은 기록을 보이고 있으며,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 말지’, 아이유의 ‘마음’ 등 여성 싱어송라이터의 노래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25일(오늘) 발매된 버벌진트&산체스의 ‘싫대(feat.범키)’이다. 이 곡은 네이버뮤직과 엠넷뮤직에서는 1위를 차지했으며 멜론에서는 6위를 기록하고 있다.
‘싫대’는 ‘쇼미더머니4’의 심사위원으로 첫 방송을 앞둔 버벌진트와 팬텀의 메인보컬 산체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많은 여성 가수의 노래 속에서 힙합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싫대’는 세련된 피아노 멜로디와 묵직한 베이스, 리드미컬한 드럼 사운드가 돋보이는 힙합 트랙으로, 도발적인 여성과의 위험한 사랑을 노래한 곡이다.
이번 곡은 케이블채널 Mnet ‘쇼미더머니’와 ‘컨트롤 대란’ 외에는 힙합에 대해 잘 모르는 힙합 문외한과 힙합 뮤지션 간의 충돌을 남녀관계에 빗대어 담아낸 곡인지, 아니면 진정 남자를 성적으로 대상화하는데 거리낌 없는 여성에 대한 곡인지를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각자 자유롭게 상상하게 만드는 노래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빈틈'은 친구 사이이지만 서로에게 관심이 있는 두 남녀가 이제는 애매모호한 관계를 끝내고 연애를 시작하고 싶어하는 솔직한 마음을 담은 노래다. 실제 친구에서 연인 사이로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하려는 이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걸그룹 대전 속에 버벌진트&산체스와 빅스 켄&EXID 하니가 듀엣 호흡을 자랑하며 의외의 복병이 됐다. 이들의 음원이 작년 여름을 휩쓸었던 소유&정기고의 콜라보레이션 곡 '썸'처럼 콜라보레이션 열풍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