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Z 재찬, 채널A 새 드라마 '체크인 한양' 주연 캐스팅…데뷔 후 첫 청춘 사극 도전!
2024-04-16

'베테랑'(감독 류승완 제작 외유내강 배급 CJ엔터테인먼트)은 안하무인 유아독존 재벌 3세를 쫓는 베테랑 광역수사대의 활약을 그린 범죄오락액션 영화다.
전작 '완득이', '깡철이' 드라마 '밀회'에 이르기까지 소탈한 옷차림과 친근한 매력을 뽐냈던 유아인이 '베테랑'에서는 안하무인 재벌 3세 조태오 역으로 화려한 변신을 선보인다.
그는 몸에 딱 맞는 타이트한 핏의 수트는 물론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로 한 치의 틈도 보이지 않는 재벌 3세의 모습을 완벽하게 그려냈다. 특히 어떠한 상황에서도 여유를 잃지 않는 자신감 넘치는 표정과 말투는 본인의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유아인은 "그동안 주로 소탈하고 순수한 캐릭터를 선보여 왔는데, 처음으로 재벌 3세 캐릭터를 연기하게 되어 의상부터 걸음걸이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고 연습했다"고 전해 그의 연기변신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베테랑'의 조상경 의상감독은 "이전 작품 속 친근한 이미지의 유아인 '베테랑'에서 실제 재벌의 모습으로 완벽하게 보여지길 바랐다. 광역수사대와 반대되는 고급스러움으로 새로운 매력을 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베테랑’은 내달 5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