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부담감 버리고 신곡 마무리 작업… 발표 시기는 언제?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5-07-29 09:44:31
싸이가 신곡 마무리 작업에 돌입해 이목을 끈다.

28일 싸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고위 관계자는 한 매체에 "싸이는 현재 사실상 신곡 마무리 작업에 들어간 상태다"라며 "신곡 발표의 구체적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싸이는 2012년 여름 발표한 '강남스타일'이 단숨에 전 세계적으로 히트하면서 월드스타가 됐다"며 "너무 좋은 일이지만,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현재까지 유튜브에서 지구촌 단일 영상 최다 뷰인 약 24억 조회를 보이면서 싸이는 본인 기록을 스스로 깨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최근 들어 싸이는 어느 무대에서나 누구보다 놀기 좋아하는 자신의 개성과 특징을 재인식, 월드스타란 부담감을 털어버리기로 마음먹었다"며 "이렇게 생각한 뒤에는 신곡 작업 속도가 급진전 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YG 관계자는 "조만간 싸이의 신곡과 관련, 기쁜 소식을 팬들에 알릴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즐거운 소식을 전했다.

한편 싸이는 '강남스타일' 이후 2013년 4월 '젠틀맨', 지난해 6월 '행오버'를 각각 발표하며 폭풍적 인기를 모았다. 현재까지도 유튜브 공식채널에서만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8억 6000만뷰,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2억 1000만 조회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