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대한민국’ 이선희, 광복 70년 기념 ‘행복의 나라로’ 발표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5-08-11 12:09:46
가수 이선희가 명곡 ‘행복의 나라로’를 이선희만의 색깔로 재탄생시킨다.

이선희는 11일(오늘) 정오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한대수의 ‘행복의 나라로’를 2015년 이선희 버전으로 리메이크해 발표했다.

‘행복의 나라로’는 한국 포크 록의 대부 한대수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1974년 발표된 이후부터 현재까지 세대를 아우르며 큰 사랑을 받아온 곡이다.

이선희의 ‘행복의 나라로’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진정한 평화와 자유, 행복을 노래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인 ‘나는 대한민국’의 대표곡으로 선정돼 의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이선희는 뜻깊은 의미가 담긴 ‘행복의 나라로’ 뮤직비디오도 함께 선보였다.

‘1945 해방둥이 합창단’의 지휘자로 새로운 변신을 감행한 이선희가 단원을 뽑기 위해 첫 오디션에 임했던 순간부터, 최종 연습에 이르기까지 지난 3개월여 간의 생생한 여정을 뮤직비디오로 담아낸 것. 이선희를 필두로 한 ‘1945 해방둥이 합창단’의 절절한 땀과 노력이 보는 이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선희 소속사 측은 “이선희의 ‘행복의 나라로’가 광복 70년을 기념하는 ‘국민대합창 나는 대한민국’ 대표곡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광복의 의미를 함께 되새김과 동시에 온 국민을 행복하고 기분 좋게 만들 따뜻한 노래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선희는 오는 15일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KBS ‘광복 70년 기념 국민 대합창- 나는 대한민국’ 무대에서 ‘행복의 나라로’의 첫 라이브 무대를 펼친다. KBS ‘광복 70년 기념 국민 대합창- 나는 대한민국’은 15일 오후 9시 15분 생방송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