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현장] ‘신서유기’ 나영석 PD “중국 진출? 잘 되면 中 공략 성공이라 할 것”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5-09-01 16:46:10
'신서유기' 나영석 PD가 중국 포탈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1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63컨벤션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tvN '신서유기' 제작발표회에 강호동, 이승기, 은지원, 이수근과 나영석 PD, 최재영 작가가 참석했다.

나영석 PD는 '신서유기' 중국 진출에 대해 "중국의 경우 '꽃보다 시리즈'를 하면서 전 세계 여행을 많이 했다. 중국의 경우는 중국 전용 콘텐츠를 따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그는 이어 "중국은 굉장히 크고, 우리나라 역사와 연관성도 많은 나라여서 한 번에 끝내기는 아쉬워, 중국의 각 성들을 시리즈 별로 돌아보는 건 어떨까 생각했다"고 전했다.

또한 나영석 PD는 "중국 공략이라고 많이들 말씀하시는데, 만약 인기를 끌면 중국 공략 성공이라고 할 것이고, 잘 안 되면 중국 여행이라고 하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신서유기'는 tvN 디지털 콘텐츠 브랜드 'tvN go'의 하반기 첫 프로젝트로, 나영석PD와 강호동, 이승기, 은지원, 이수근이 의기투합한 리얼막장 모험활극이다.

한편 '신서유기'는 오는 4일 오전 10시 네이버 PC와 모바일 TV캐스트를 통해 단독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