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7일 오후 서울 중구 정동길 정동극장에서 전진의 솔로 두 번째 미니앨범 ‘리얼(#REAL#)’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가 열렸다.
이날 전진은 “타이틀곡은 그동안 신화 앨범을 많이 써주신 앤드류 잭슨(Andrew Jackson)이 만들어준 노래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안무가 보기엔 그냥 파워풀해보일지 모르겠지만, 직접 춤을 춰보면 정말 힘들다. 신화 활동 때보다 훨씬 힘들었다”고 이야기 했다.
또한 그는 “함께 하는 안무가분들도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분들인데, 다들 처음 안무를 보고 멈칫 하더라. 발이 짧은 시간에 다섯 번 움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다. 나도 이 안무를 하면서 6킬로 이상이 빠졌다”며 “살 안 빠지는 것은 핑계다”라며 다이어트에 대한 의욕을 부추겼다.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Wow Wow Wow)’는 강렬한 비트와 신디사이저, 전진의 무브먼트에 어우러진 얼반 비트에 중독성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신화의 멤버 에릭이 랩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서며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 ‘리얼’에서 전진은 프로듀서팀 아이코닉 사운즈와 의기투합, 댄스곡뿐만 아니라 발라드, 어쿠스틱 사운드, 미디움 템포의 팝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앨범을 구성했으며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다. 타이틀곡 외에도 '60 세컨즈(Seconds)’, ‘온 마이 오운(On my own)’, ‘유(You)’, ‘너만 있으면 돼’ 등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전진의 두 번째 미니앨범 ‘리얼(#REAL#)’은 7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