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민족 대 명절을 맞아 스타들이 그동안 팬들이 보내준 사랑에 감사하기 위해 한복을 곱게 차려 입었다. 바쁜 스케줄 탓에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이 대다수인지라, 마음 만으로나마 잠시 고향을 느끼며 위안을 삼으려 한다.
연예계 전 방위에서 불철주야 뛰고 있는 스타들의 근황과 그들이 들려주는 명절 이야기, 단어만 들어도 절로 뭉클해지는 '고향'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자. [편집자 주]
추석 명절을 앞둔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학동공원에서 걸그룹 나인뮤지스와 만났다. 서울 강남 알록달록한 색상의 한복을 차려 입은 나인뮤지스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연신 웃는 얼굴로 사진 촬영에 임했다. 평소 각 잡힌 칼 군무와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이들이지만 무대 아래에서는 털털한 성격으로 화려한 언변을 뽐내며 두 시간 가까이 진행된 인터뷰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 지었다.
지난 1월과 7월 각각 ‘드라마(DRAMA)’와 ‘다쳐’로 활동한 나인뮤지스는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기분 좋은 2015년을 보내고 있다.

“올해는 나인뮤지스라는 팀의 지명도를 더 높인 한 해였어요. 대중들이 예전에 나인뮤지스를 잘 몰랐다면 이제는 우리가 어떤 노래를 부르는 지 알아주시니까 정말 큰 수확인 것 같아요.” (혜미)
“멤버들 모두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한 점이 좋았어요. 개개인들이 작년보다 예능프로그램 출연도 많아졌다보니 팬들도 증가했고 우리를 알아봐 주시는 분들도 더 늘어난 것 같아요.” (이유애린)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팬들이 좋게 봐주시는 것 같아요. 부족했던 점들을 체크해뒀다가 앨범 활동을 끝내고 고치기 위해 노력하거든요. 갈수록 발전하는 모습을 팬들도 알아주시는 것 같아요.” (경리)
“팀이 그동안 다사다난했는데 그래서인지 팬들의 소중함을 더 잘 알고 무대를 통해서든 SNS를 통해서든 팬들에게 더 많은 표현을 하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한 번 저희 팬이 되면 빠져나갈 출구가 봉쇄됩니다.(웃음)” (혜미)

“멤버 모두 피곤하고 지쳤을 때도 있었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우리에게 좋은 일이 될 거라고 분명히 알고 있었기 때문에 힘든 시기를 견딜 수 있었어요.” (이유애린)
“회사에서는 우리를 압박하는 게 전혀 없었어요. 오히려 우리가 회사에 스케줄 잡아달라고 압박한 적은 많았죠. 사장님이 우리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주세요. 또 저희 자체 내에서도 충분히 이야기를 나눈 다음 필터링을 해서 의견을 제시하기 때문에 회사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는 없어요.” (경리, 현아)

“우리는 팀워크가 정말 좋아요. 멤버 하나하나의 컨디션이 어떤지 다 알고 있거든요. 특히 별 거 아닌 격려 한 마디가 큰 힘이 돼요. 어제 이사를 해서 피곤했는데 현아언니가 ‘힘내! 힘내! 괜찮아’ 이렇게 토닥여주니까 정말 좋았어요.” (성아, 경리)

“만약 단독 콘서트를 하게 된다면 팬들이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조합으로 유닛 무대를 꾸미고 싶어요. 그래서 팬들에게 신선하고 놀라운 무대를 선사했으면 좋겠어요.” (민하)
“우리가 걸그룹으로서 보여드렸던 기존 음악을 콘서트에서는 밴드를 통해 팬들에게 생 라이브로 들려드리고 싶어요. 제한된 무대가 아닌 화끈하게 모든 걸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요. 개개인의 음색이 돋보이는 보컬이나 힙합 소울이 강한 이유애린의 ‘디스 랩’ 등 보여드릴게 많아요.” (현아)

“매번 명절 때마다 할머니 댁 가서 밥상 펼쳐놓고 팬 사인회가 열려요. 이건 스케줄이에요.” (혜미)
“올해 설날에는 데뷔하고 한 달 됐을 때라 저나 가족들 모두 실감이 많이 안 났어요. 이번 추석에는 제 사인 받아달라는 부탁도 많이 받고 엄청 바쁠 것 같아요.” (금조)
“설날에는 부모님도 제가 나인뮤지스 멤버라는 걸 실감 못하셨는데 이번 추석은 부모님이 주변에 자랑을 해서 동네 분들에게 응원도 많이 받고 무척 기대가 돼요.” (소진)

“그날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많아서 명절만큼은 유지를 잘 못해요. 몸무게가 2~3kg은 찌는 것 같아요.” (경리)
“명절에 집에 다녀오면 살이 엄청 찌기 때문에 되돌리려고 갖은 방법을 다 써요. 식단 조절도 하고 아침에 한강도 뛰고 혜미와 성아는 필라테스도 같이 하고 있어요. 그런데 민하는 운동하면 오히려 살이 쪄요.” (현아)

“씨름 꼭 보세요. 성아 언니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성아 언니가 상대 선수를 무게로 짓누르며 굉장한 장면들을 만들었어요. 민하 달리기 하는 장면도 반드시 지켜보세요. 매번 명절마다 가족들과 ‘아육대’를 시청했는데 우리가 나온 컷이 얼마 없어서 민망했었어요. 그렇지만 이번에는 의기양양합니다.” (현아)

“‘살 좀 빠졌네?’, ‘예뻐졌다!’, ‘나인뮤지스 많이 뜨고 있네?’ 이런 얘기들 들으면 기분이 정말 좋아요.” (성아)
“‘주변에서 다 너희 좋다더라, 너희 잘 알더라, 너희 얘기 많이 하더라!’ 이런 이야기도 기분이 진짜 좋죠.” (민하)

“나인뮤지스 나오는 추석 프로그램 많이 보시고 맛있는 것도 많이 드시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저희 나인뮤지스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민하)
“저희가 오는 11월에 새 앨범이 나올 예정인데 우리 노래가 1위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시고 가족들과 따뜻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