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브라운아이드걸스(이하 브아걸)의 정규 6집 '베이직(Basic)’ 뮤직토크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서 가인은 “이번 앨범 안무 구성에 직접 참여했다고 들었다”라는 질문에 “제가 전체적인 안무를 짤 수 있는 능력은 아직 모자라고, 해외 안무가와 함께 작업했다”고 밝혔다.
특히 가인은 “수록곡 ‘웜홀’의 안무 아이디어, 퍼포먼스, 구성을 안무팀과 함께 많이 참여했었다”며 “멤버들도 좋아했고, 나에게도 의미 있었다”고 설명했다.
브아걸의 정규 6집 ‘베이직’은 '본질'에 관련된 과학적, 철학적 키워드를 테마로 한 앨범으로, 정석원, 박근태, G고릴라, 프라이머리, KZ 등 국내 정상급 작곡가 및 작사가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신세계’는 이민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의 작품으로, 신세계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댄스곡이다. 이외에 ‘옵세션(Obsession), ‘웨이브(Wave)’, ‘웜홀(Warm Hole)’ 등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됐다.
한편 브아걸의 정규 6집 '베이직'은 오는 5일 자정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