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브라운아이드걸스(이하 브아걸)의 정규 6집 '베이직(Basic)’ 뮤직토크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서 미료는 “정규 6집 앨범 ‘베이직(Basic)’이 어떤 의미인지 궁금하다”라는 질문에 “우리가 처음 시작했을 때 가창력을 무기로 시작한 그룹이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미료는 이어 “가창력과 함께 우리가 대중적으로 점점 더 사랑을 많이 받게 해줬던 게 퍼포먼스다”라며 “가창력과 퍼포먼스가 우리의 기본 ‘베이직’인만큼, 이번 앨범에서 둘 다 제대로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브아걸의 정규 6집 ‘베이직’은 '본질'에 관련된 과학적, 철학적 키워드를 테마로 한 앨범으로, 정석원, 박근태, G고릴라, 프라이머리, KZ 등 국내 정상급 작곡가 및 작사가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신세계’는 이민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의 작품으로, 신세계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댄스곡이다. 이외에 ‘옵세션(Obsession), ‘웨이브(Wave)’, ‘웜홀(Warm Hole)’ 등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됐다.
한편 브아걸의 정규 6집 '베이직'은 오는 5일 자정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