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김조한은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정규 6집 앨범 ‘원스 인 어 라이프타임(Once in a Lifetime)’ 음악감상회를 열었다.
이날 현장에서 김조한은 “이번 앨범을 4년 동안 만들면서 마무리 작업이 가장 힘들었다”고 운을 뗐다.
김조한은 이어 “마라톤도 원래 마지막 100m가 가장 힘들지 않나”라며 “저도 마지막 3개월이 너무 힘들었다. 개인적인 일도 있었고, 정말 미칠 것 같았다”고 당시 심정을 토로했다.
또한 그는 “영화 ‘아마데우스’(감독 밀로스 포먼)에서 모차르트가 작곡을 하다가 완성하지 못하고 죽었는데, 제가 그런 기분을 느꼈다”며 “하지만 저는 끝까지 완성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조한의 정규 6집 ‘원스 인 어 라이프타임’은 타이틀곡 ‘알아알아 앓아’를 비롯해 가수 故 유재하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그룹 2PM 멤버 준케이가 피처링한 ‘에브리타임 에브리데이(Everytime Everyday)’, 가스펠곡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 등 총 10곡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김조한의 새 앨범 ‘원스 인 어 라이프타임’은 오는 12일 자정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