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현장] ‘솔로데뷔’ 이홍기 “수록곡 ‘비가와요’ 술에 취해 만든 곡”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5-11-18 18:27:11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사진=FNC엔터테인먼트
가수 이홍기가 미니앨범 수록곡 '비가와요' 작업기를 공개했다.

18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이홍기의 첫 미니 앨범 ‘FM302’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홍기는 이날 현장에서 “수록곡 '비가와요'를 작업할 때 친한 동생들과 술 한잔 하고 있었다. 그 자리에서 술에 취해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불렀다. 그 자리에서 가사도 다 썼다"고 전했다.

이홍기는 이어 "또 ‘인형이 될래요’라는 곡은 수록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노래 자체에 대한 구성과 멜로디를 바꿔 수록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홍기의 미니앨범 1집 ‘FM302’는 ‘라디오의 주파수 변조방식인 FM과 이홍기의 생일인 3월2일을 합친 단어로, 각각 다른 라디오 주파수마다 다양한 자신의 음악들이 세상에 울려퍼진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앨범 ‘FM302’ 타이틀곡 ‘눈치 없이’는 이홍기의 애절한 음색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돋보이는 발라드로,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남자의 가슴 아픈 마음을 표현했다. 이외에도 ‘렛츠 시즈 더 데이(Let's Seize The Day)’, ‘킹스 포 어 데이(Kings For A Day)’, ‘비 유어 돌(Be Your Doll)’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한편 이홍기는 18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1집을 발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