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Z 재찬, 채널A 새 드라마 '체크인 한양' 주연 캐스팅…데뷔 후 첫 청춘 사극 도전!
2024-04-16

24일 서울 영등포구 CGV 여의도에서 MBC에브리원 '상상고양이'(극본 서윤희 김선영, 연출 이현주)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주 PD를 비롯해 배우 유승호, 조혜정, 한예리, 그룹 마마무 솔라 등이 참석했다.
한예리는 이날 현장에서 “복길이가 연기를 다 해서 저는 숟가락만 얹은 기분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14년 동안 고양이와 동거동락 하다가 지난 6월 하늘로 떠나보내게 됐다. 마음 정리가 잘 안 돼서 힘들어할 때 내레이션 제안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다른 고양이를 만나고 싶기도 했고, 이 드라마에 내가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 흔쾌히 참여했다”고 전했다.
극 중 한예리는 과거의 상처로 인해 마음의 문을 닫은 현종현(유승호 분)과 서로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주며 살아가는 반려묘 복길의 내레이션을 맡았다. 복길은 발칙하면서도 도도한 고양이로 동거인 종현을 집사처럼 부리다가도 때때로 연인처럼, 가족처럼 그를 보듬어주는 존재다.
한편 '상상 고양이'는 고양이와 인간의 동거를 다룬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국내 최초 고양이 소재의 드라마다. 각자 다른 상처를 가진 인간과 고양이가 함께 살아가며 서로의 아픔을 치유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았으며, 24일 첫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