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Z 재찬, 채널A 새 드라마 '체크인 한양' 주연 캐스팅…데뷔 후 첫 청춘 사극 도전!
2024-04-16

24일 서울 영등포구 CGV 여의도에서 MBC에브리원 '상상고양이'(극본 서윤희 김선영, 연출 이현주)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주 PD를 비롯해 배우 유승호, 조혜정, 한예리, 그룹 마마무 솔라 등이 참석했다.
유승호는 이날 현장에서 “처음에는 복길과의 촬영이 정말 힘들었다. 복길이의 다른 고양이처럼 긴장도 안 하고 독특한 친구다. 하지만 과거 ‘마음이’ 때보다 좀 더 힘들기는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마음이는 정말 똑똑한 친구였다. 파트너로서 잘해줬기 때문에 그때는 내가 좀 더 자유로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하지만 ‘상상고양이’ 후반부 촬영에서는 '복길이가 뭔가를 아는 건가?' '왜 이렇게 잘 하지?' 싶었다. 시간이 갈수록 마음이 맞았던 것 같다. 말로 할 수 없는 신기한 느낌이었다”고 덧붙였다.
극 중 유승호는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고양이 복길에게만 마음을 여는 까칠남 현종현 역을 맡았다. 그는 웹툰작가 겸 서점 아르바이트생으로, 자기중심적인 성격과 고집으로 문제를 겪는 인물이다.
한편 '상상 고양이'는 고양이와 인간의 동거를 다룬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국내 최초 고양이 소재의 드라마다. 각자 다른 상처를 가진 인간과 고양이가 함께 살아가며 서로의 아픔을 치유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았으며, 24일 첫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