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엑소는 지난 2일 오후 8시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2015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2015 MAMA’)‘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앨범상에는 빅뱅, 엑소, 방탄소년단, 샤이니, 슈퍼주니어가 후보에 올라 경합을 펼쳤다.
이날 수호는 "오늘 상을 4개째 받고, 3회 연속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해서 기쁘다"며 "이 상의 가치가 크게 빛날 수 있는 진짜 아티스트 엑소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찬열은 "작년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을 행복하게 해드리겠다고 했다. 앞으로도 굳건한 엑소가 되겠다"라고 말했고, 백현은 "엑소엘 여러분 제 한 몸 다 바쳐서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올해의 앨범상 심사 기준은 MAMA 전문심사위원단(30%), 음반판매(50%), MAMA 선정위원회(20%)점수를 집계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한편 ‘2015 MAMA’는 CJ E&M이 주관하는 음악 시상식으로 지난 2010년부터 해외에서 개최하며, 아시아 음악 축제로 거듭났다. 올해 ‘더 스테이트 오브 더 데카르트 (The State of Techart (Tech+Art, 데카르트)‘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예술과 기술의 결합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축제의 장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