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28일 바다의 소속사 디오션엔터테인먼트측은 “바다가 중국 화남지역 공중파 방송사인 광동방송의 초청으로 중국과 아시아의 실력파 가수들과 경연을 펼치는 예능프로그램 ‘마이왕정빠’에 출연하게 됐다”며 “지난 26일 방송한 첫 라운드에서 바다는 중국의 유명 가수 이극근의 히트곡 '붉은 태양'을 광동어로 소화해 본선 최종 9인에 올랐다"고 밝혔다.
중국 화남지역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마이왕정빠’는 중국과 홍콩,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의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서로 노래 실력을 펼치는 경합 프로그램으로, 바다는 한국 여가수 최초로 초청돼 중국어로 경합을 벌여 눈길을 끌었다.
바다가 출연하는 '마이왕정빠'는 본선 1라운드에 뽑힌 9명 중 본선 2라운드와 3라운드에서 각각 6인, 3인을 가리고, 최종 결승에서 왕좌를 선정하는 일정을 남겨두고 있다.
소속사 측 관계자는 “중국북경어보다 더 어렵다는 광동어로 노래를 불러야 하는 악조건에서도 바다가 좋은 성적으로 첫 라운드를 통과했다”며 "매주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왕정빠'는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30분(현지시간) 광동방송을 통해서 방송한다.
최민영 기자 ent@mai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