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케이, 신곡 ‘R.O.K’ 전격 발표 ‘5개월 만에 컴백’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6-01-06 11:28:02
사진=오스카이엔티 제공
사진=오스카이엔티 제공
[메인뉴스 최민영 기자] 래퍼 더블케이(Double K)가 신곡 'R.O.K'로 컴백한다.

제작사 오스카이엔티 측에 따르면 더블케이는 6일 신곡 'R.O.K'를 공개한다. 또한 1월부터 오는 5월까지 매달 한 곡씩 음악을 발매할 계획이다.

더블케이는 지난 2013년 12월 미니앨범 '놈' 발매 이후 지난해 3월 '꿈한테', 8월 '파티 애니멀'이라는 곡으로 활동한 뒤 약 5개월 만에 컴백을 앞두고 있다.

이번 싱글 'R.O.K' 는 '리퍼블릭 오브 코리아(Republic Of Korea)'의 약자로 가수 로꼬, 테이크원이 함께 참여해 한층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실제 판소리를 세션으로 받아 샘플로 만들어 비트에 녹인 점과 더블케이 특유의 비트감이 느껴지는 랩 플로우와 리듬, 라임이 듣는 이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더블케이는 지난 2004년 정규 앨범 '파시티브 마인드(Positive Mind)'를 발표하며 힙합계에 데뷔했다. 이어 '페이버릿 뮤직(Favorite Music)', '멘트', '핫 팬츠(Hot Pants)', '놈' 등 히트곡을 배출하며, 꾸준한 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블케이는 지난 2012년 케이블채널 Mnet 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1'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또한 Mnet 예능프로그램 '4가지쇼'에서 힙합 듀오 다이나믹듀오 멤버 도끼의 친한 친구로 출연해 돈독한 우정을 드러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한편 더블케이의 디지털싱글 'R.O.K'는 6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다.


최민영 기자 ent@mai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