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커, 신곡 ‘몽마르뜨야바위’ 11일 정오 발매 ‘초현실적 사운드’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6-01-11 11:42:31
사진=엔라이브 제공
사진=엔라이브 제공
[메인뉴스 최민영 기자] 싱어송라이터 조커(JOKER)가 11일 정오 새 EP앨범 ‘몽마르뜨야바위’를 공개한다.

지난 2013년 정규 1집 ‘칼리도스코프(Kaleidoscope)’로 가요계에 데뷔한 조커는 다음해 정규 2집 ‘별의 노래’를 발표하며 개성적인 음악을 연주하는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조커는 이번 앨범에서 꿈과 현실, 현상과 이상을 넘나들며 세상의 모습과 자신의 내면세계를 초현실적 사운드로 그려냈다.

타이틀곡인 ‘몽마르뜨야바위’는 조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곡이다. 지난해 초여름 프랑스 여행 도중 몽마르뜨 언덕에서 만난 야바위꾼에게 사기를 당하고 난 뒤, 이에 대한 상처와 깨달음을 해학적으로 음악에 담았다.

2번 트랙인 ‘구(gout)’는 조커 자신의 내면을 쉬지 않는 리듬과 함께 표현했으며, 4번 트랙 ‘환상방황’은 조커 특유의 개성적이면서도 멜랑꼴리한 감성이 묻어나는 곡이다. 앨범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연주곡 ‘코로너리 아테리(Coronary Artery)'와 ‘조커스 월드(Joker's World)' 또한 조커의 행보와 음악적 정체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한편 조커는 오는 2월 19일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EP 발매 기념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민영 기자 ent@mai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