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김원준, 깜짝 등장 ‘최근 근황은?’

메인뉴스_관리자 기자 2016-01-11 11:50:58
사진=강동대학교 제공
사진=강동대학교 제공
[메인뉴스 최민영 기자] 가수 김원준의 옛 모습이 ‘응답하라 1988’에 깨알같이 등장한 가운데 근황 또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9일 방송한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18화에서는 김원준이 과거 히트곡 '너 없는 동안'을 부르는 장면이 등장했다. 지난 1994년 발매한 앨범 '김원준 3' 타이틀곡 '너 없는 동안'은 인기를 모으며 높은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너 없는 동안’은 김원준의 자작곡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진면목을 볼 수 있었던 노래다. 극중 성노을 역을 맡은 배우 최성원은 "심지어 싱어송라이터야. 곡도 되게 잘 써. 김원준은 얼굴 때문에 손해 본다니까?"라고 말해 당시 김원준의 인기를 짐작케 했다.

김원준은 현재 방송 출연, 음악 작업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약 7년 만에 3인조 프로듀서 밴드인 베일(VEIL)로 컴백, 1년의 긴 작업을 거쳐 탄생한 정규 앨범 ‘커밍 홈(Coming Home)’을 선보였다.

또한 김원준은 강동대학교 실용음악과 학과장으로 재직하며, 프로 음악인 배출을 목표로 후배 양성에 힘쓰고 있다. 그가 재직 중인 강동대 실용음악과는 지난 2013년 전문학사과정으로 신설된 학과로서 올해부터 전공심화과정을 교육 중이다.

현재 김원준은 음악감독 권태은 교수와 함께 학과 프로젝트를 맡아 학기 중 제작되는 모든 음악 관련 컨텐츠의 총 제작 및 감독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음원의 창작곡과 자체 제작 공연 등을 통해 저작권자와 실연자로서의 권리를 찾고, 음원 제작 유통의 모든 과정까지 배우는 커리큘럼을 전공심화 2년 과정에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커리큘럼 중 하나인 앨범 '강동대학교 실용음악과 전공심화 디지털 싱글 프로젝트'를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12월 중순까지 약 한 달 동안 차례차례 발매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3일에는 학생들이 무대를 꾸미는 제2회 '해밀 작품 발표회'를 개최하며 디지털 음원을 첫 라이브 무대로 선보였다.

발매한 앨범의 수록곡들은 전공심화과정 1학년 재학생들의 자작곡으로 이뤄졌으며, 전공교수진이 편곡에 참여하고, 기악교수진이 기악녹음에 참여해 더욱 가치를 빛냈다.

이와 더불어 강동대학교 실용음악과는 2016학년도 신입생 정시 1차 모집을 지난 5일에 마치고 오는 12일부터 실기고사 일정을 진행한다. 또한 학사학위 3,4학년 편입에 해당되는 전공심화과정의 접수기간은 오는 15일까지며, 면접고사는 25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세부사항은 강동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와 학과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민영 기자 ent@mai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