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Z 재찬, 채널A 새 드라마 '체크인 한양' 주연 캐스팅…데뷔 후 첫 청춘 사극 도전!
2024-04-16

영화 '스티브 잡스'(감독 대니 보일)는 세상을 바꾼 3번의 혁신적 프레젠테이션 무대 뒤 펼쳐지는 숨막히는 열기와 천재 스티브 잡스의 열정과 광기를 펼쳐낸 작품이다.
공개된 인물 관계도 속 6명은 총 3막으로 구성된 '스티브 잡스'에서 각 시대별 다른 외양으로 총 3번씩 등장한다. 관계도에서 중심을 차지한 인물은 주인공인 스티브 잡스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현대 디지털 역사에 이름을 남길 제품들을 생산해 전세계인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바꿔놓았지만 막상 주변 인물들과의 소통은 수월하지 않았던 그의 인간관계를 이 관계도를 통해 알 수 있다.
독불장군 스티브 잡스에게 업무적인 내용은 물론, 인간적인 면에서의 충고도 거리낌없이 하는 애플의 마케팅 책임자 조안나 호프만. 그의 ‘3년 연속 잡스에게 대든 직원상’ 수상자다운 언행을 영화 속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애플의 공동창업자이자 디지털 역사에 이름을 남길 엔지니어인 스티브 워즈니악 역시 평생을 함께 하면서도 반목할 수 밖에 없었던, 잡스의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다.
매킨토시 프리젠테이션 시작 40분 전, 어떻게든 매킨토시가 ‘헬로우’를 할 수 있게 만들라며 잡스에게 쉴 새 없는 탄압을 받은 엔지니어 앤디 허츠펠드와 잡스가 내민 손을 잡고 애플의 CEO가 됐지만 결국 자신의 손으로 잡스를 해고한 존 스컬리도 관계도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가장 인상적인 인물은 바로 스티브 잡스의 딸 리사 잡스다. 그는 영화 속에서 스티브 잡스에게 가장 큰 변화를 만든다. 1막에서는 친자확인 결과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남성 28%가 아빠일 가능성이 있다’는 말을 운운하며 친부임을 부정하는 잡스가 2막을 거쳐 3막에서는 진심으로 딸을 아끼는 성장한 아버지의 모습을 보이게 된다.
한편 '스티브 잡스'는 오는 21일에 개봉한다.
민우연 기자 ent@mai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