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엠씨더맥스는 27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정규 8집 앨범 '파토스(patho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수는 이날 현장에서 "영감받는 곳은 다방면이다. 영화, 클립영상도 자주 보고, 조그만한 그림에서 힌트를 얻는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아내 린씨에게는 영감을 받지 않나"라는 질문에 이수는 "함께 음악을 하다보니까 서로 영향을 받는다. 또 제가 린씨를 휴대폰에 영감님이라고 해놨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엠씨더맥스의 정규 8집 앨범 타이틀 곡 '어디에도'는 가슴 아픈 이별 후 잡지 못한 인연을 후회하며 시간이 흘러도 지워지지 않는 사랑의 그리움을 노래 한다. 담담하게 시작하여 점차 고조되는 정통 발라드 곡으로 웅장하고 화려한 오케스트라와 이수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인다.
이외에도 엠씨더맥스의 앨범에는 타이틀 곡 '어디에도'를 비롯해 '파토스(Pathos)','어김없이', '괜찮다가도', 이 밤이 지나기 전에', '아스라이', '얼웨이즈(Always)', '말하고 싶어도'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한편 엠씨더맥스의 정규 8집은 오는 28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박윤미 기자 ent@mai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