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여자친구는 지난 2일 오후 8시 생방송한 케이블채널 SBS MTV 음악프로그램 '더 쇼'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여차친구는 지난해 1월 데뷔앨범을 발표한 이후 384일 만에 음악방송에서 첫 1위에 오르는 기쁨을 맛봤다.
여자친구는 데뷔곡 '유리구슬'부터 '오늘부터 우리는'을 2연속 히트시키며 가요계에 탄탄한 발판을 만들었고, 이번 신곡 '시간을 달려서'로 상승세에 날개를 달았다.
지난달 25일 세 번째 미니앨범 '스노플레이크(Snowflake)'를 발표한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로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점령했다. 이후 꾸준하게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들은 또한 음원 파워와 함께 대중성을 갖추고, 남녀노소 불문한 두터워진 팬덤을 형성했다. 특히 '더 쇼'는 팬들의 사전 투표가 35%가 반영되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여자친구의 더욱 탄탄해진 팬덤 파워를 실감케 한다.
'더 쇼'에서 첫 1위 트로피를 거머쥔 여자친구가 다른 음악방송에서도 1위 행진을 이어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여자친구는 3일 오후 방송하는 케이블채널 MBC 뮤직 음악프로그램 '쇼! 챔피언'에 출연한다.
최민영 기자 ent@mai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