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곡 음원 차트 1·2위 석권...라포엠 표 이지 리스닝 음악도 通했다!
2024-04-25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가 떠오르는 앨범. 맑은 하늘색과 대비되는 빨간 옷을 입은 멤버들의 사진이 눈에 띈다. 마치 책처럼 보이는 패키지.

앨범을 열어 포토북을 쏟아내면(?) 표지와 마찬가지로 맑은 하늘색의 CD가 나온다. CD 오른쪽에 멤버들이 동그랗게 배치되어 귀여운 느낌 Up! 앨범 타이틀인 ‘Rookie’가 픽셀이 그대로 보이는 말풍선에 담겨있다.

책 속의 책을 보는듯한 느낌의 포토북. 앨범의 전체 콘셉트에 맞게 동화적인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다. 원색적인 포인트가 강한 이미지로 눈길을 확 사로잡는다. 콘셉트는 원색의 동화적인 이미지이지만 대체적으로 무표정한 얼굴을 하고 있는데, 한번씩 나타나는 웃는 얼굴의 사진을 발견하면 왠지 기분이 좋다!


멤버들의 셀카가 담긴 포토카드! 슬기버전의 앨범이라 포토카드도 슬기의 사진일 줄 알았는데 웬디가 나왔다. 버전에 상관 없이 랜덤으로 구성되어 있는 듯! 뒷면엔 2017년에도 함께 하자는 웬디의 꼬물꼬물 귀여운 손글씨가 쓰여있다.

무슨 콘셉트건 기똥차게(!!!) 소화해내는 귀신같은 소화력의 레드벨벳 앨범! 레드벨벳만의 색깔이 눈에 확 들어온다. 지난 레드벨벳의 앨범이 밝지만 몽환적인 앨범이었다면 이번 ‘Rookie’ 앨범은 밝고! 밝고! 밝은! 앨범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다음 콘셉트가 기대되는 레드벨벳의 앨범 해부 끝!
정소정 기자 ent@mai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