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Z 재찬, 채널A 새 드라마 '체크인 한양' 주연 캐스팅…데뷔 후 첫 청춘 사극 도전!
2024-04-16

송은이는 그간 2016년 김숙, 2017년 김생민까지, 예능계의 히든 카드를 발굴해내는 기획력으로 명성을 쌓았다. 그런 송은이가 이번 2018년에는 안영미와 박지선, 두 후배를 지목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2017년, 김생민은 송은이와 김숙의 팟캐스트에 출연, 남다른 재치를 선보였다. 이후 본격적으로 송은이와 김숙의 서포트를 받게 된 김생민은 KBS2 파일럿 프로그램이었던 ‘영수증’을 정규편성, 시즌2까지 이끌어냈다.
또한 유행어 ‘스튜핏’과 ‘그뤠잇’을 전국에 알리며 독특한 캐릭터로 예능계에 등장한 김생민은 tvN 예능 프로그램 ‘짠내 투어’,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시점’ 등 국민 예능인 반열에 올라설 수 있었다.
김생민의 진가를 알아 본 송은이의 기획력은 이뿐만이 아니다. 송은이는 콘텐츠 제작사 ‘콘텐츠랩 비보’를 세우고, 셀럽파이브라는 프로젝트 그룹까지 탄생시키며 예능인을 위한 다양한 길을 텄다. 송은이, 신봉선, 김영희, 김신영, 안영미로 구성된 셀럽파이브는 대중의 열렬한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셀럽파이브는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 등장,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며 '무한도전' 멤버들과 유머러스한 호흡을 보였다. 또한 지난 4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밤도깨비'에서 송은이는 직접 김숙과 안영미와 함께 나서며 웃음폭탄을 선사했다. 이렇듯 셀럽파이브와 여성 예능인의 거침 없는 행보 뒤에는 송은이가 있었다.

최근 송은이는 김숙·김생민에 이어 2018년 대세가 될 후배로 안영미와 박지선을 꼽았다. 안영미는 이를 기다렸다는 듯 바쁜 행보를 시작했다. 안영미는 tvN 예능 프로그램 'SNL 시리즈'에서 구축된 입담과 센스로 다양한 분야에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또한 박지선 역시 KBS2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에 출연, 송은이의 '원픽'이 된 사연을 풀어내며 유쾌함을 전한 바 있다.
송은이 사단의 특징은 무엇일까. 이들은 생소하고 신선한 얼굴은 아니지만, 친근한 매력을 이끌어내며 자연스럽게 안방을 사로잡는다는 것이다.
박지선과 안영미 역시 그간 많은 프로그램에서 이름을 알렸지만, 본격적인 매력발산에 있어서는 아쉬움이 적지 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올 한해, 송은이 사단의 두 얼굴인 안영미와 박지선 두 블루칩의 활약이 더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