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컬래버" 그라임스, 이달의 소녀 yyxy 피처링

기자 2018-05-28 18:12:47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그라임스와의 협업으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빌보드는 지난 25일(현지시간) 이달의 소녀와 그라임스의 협업에 대해 보도했다. 이달의 소녀의 새로운 유닛 yyxy의 타이틀곡 '러브포에버(love4eva)'에 세계적인 아티스트 그라임스(Grimes)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사실을 알렸으며, 둘의 협업 과정에 대해 상세히 다룬 것.

이 뿐만 아니라 이달의 소녀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뜨겁다. 홍콩의 하이프비스트(HYPEBEAST), 미국의 피치포크(Pitchfork), 스핀(SPIN), 스테레오검(Stereogum), 영국의 nme 등 저명한 외신에서 그라임스와 이달의 소녀의 협업을 다루며 이달의 소녀의 월드 클래스를 주목했다.

그라임스는 천재 뮤지션으로 인정받으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 캐나다 출신의 뮤지션이다. 뉴욕 타임즈로부터 "지금까지 가장 인상적인 음반 중 하나"라는 극찬을 받은 '비전스(Visions)'를 발매한 바 있다.

또한 이달의 소녀는 영국 데이즈드(DAZED)에서 이례적이고 독자적인 걸그룹으로 호평 받았으며,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0위에 이름을 올리며 빌보드의 '2018 가장 주목하는 걸그룹'으로 선정된 바 있는 차세대 월드 스타다.

그라임스가 피처링한 이달의 소녀 yyxy의 앨범 '뷰티앤더비트(beauty&thebeat)'와 타이틀곡 '러브포에버'는 오는 30일 베일을 벗는다.